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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전북 식품/바이오 산업발전의 견인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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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기획경영실 작성일 2019-05-07 00:00:00
제 목 2019년 국내외 타깃시장 박람회 참여기업 1차 통합 모집공고

전북생물산업진흥원 공고 제2019 - 33호

2019년 국내외 타깃시장 박람회 참여기업 1차 통합 모집공고


(재)전북생물산업진흥원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농생명소재‧식품산업 분야 비R&D지원사업과 고부가가치식품 상품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써, 도내 농생명소재‧식품 관련 기업의 국내외 우수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기업홍보 및 제품판로개척 등 기회의 장을 만들고자 아래와 같이 국내 프로모션 행사 참가기업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전라북도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9년 5월 7일

                (재)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 원장


■ 사 업 명 : 농생명소재·식품산업 글로벌 경쟁력강화를 위한 기업지원 고부가가치식품 상품화지원사업


■ 대상기업 : 도내 농생명소재·식품 기업으로 차별성 있는 제품


■ 타깃 박람회 : 국내‧외 2개 전시회

 ○ 한국 최대 식품 박람회 : 도내 차별화 된 제품(음료, 식자재, HMR, 소재 등)

  - 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Seoul Food 2019)/18.05.21~24

    ※ 2개사업 해당 : 농생명소재 기업지원사업과, 고부가가치식품 상품화지원사업

 ○ 베트남 타깃 박람회 : 도내 차별화된 제품(소포장, HMR, 프리미엄)

  - 2019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VIETRF 2019)/19.05.30~06.02

    ※ 농생명소재 식품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지원사업만 해당


■ 2019 국내‧외 식품 트렌드

 ○ 1인가구의 확산을 넘어 ‘1인 체제’ 강화 전망, 1인 가구 증가로 1인 경제의 소비성향이 키워드

  → 혼밥족을 겨냥한 제품 및 프랜차이즈 지속 성장

 ○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HMR 시장 규모는 2011년 1조를 넘어선데 이어 올해 3조원 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판단,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내년에도 시장 성장세 지속 예정

  → HMR 식품이 가정식의 문화를 대체하고자 하는 욕구 확산

 ○ 먹거리 파동이 많았던 2017년, 유기농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건강식 열풍으로 설탕이나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들 인기

  → 유기농 먹거리, 당/나트륨 저감 제품 수요 증가

 ○ 편의점의 뛰어난 접근성에 전문점 못지않은 고급 디저트 출시로 편의점 디저트에 대기업이 뛰어 들고 있어 확대 전망

  → 과육, 푸딩, 베이커리 등 편의점 본격 확대

 ○ 베트남 식품 트렌드

  → 라면, 소시지, 우유 등 간편식품 선호도 높음

  → 점차 값싼 재래시장 식품보다 품질 높은 안전식품 구매하는 추세

  → 베트남 식품시장은 매우 유망한 시장 중 하나로 평가됨. 9300만 명의 풍부한 인구, 총인구의 절반 이상이 30대 미만인 두터운 젊은 인구 층, 경제성장에 따른 가계소득 상승 등이 베트남 식품시장 성장잠재력을 뒷받침하고 있음.

    ‧ 베트남 산업무역부(MOIT)는 2018년 베트남인들의 식품 지출액이 5.1% 증가해 약 29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함

    ‧ 베트남 식품시장 성장에 따라, 식품 유통 부문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베트남 유통업협회(AVR)에 따르면, 베트남에는 현재 약 750개의 대형슈퍼, 130여 개의 쇼핑센터, 그리고 9000여 개의 전통시장이 존재함.

    ‧ 외국계 대형유통업체들 역시 베트남 식품 시장 성장잠재력에 큰 관심을 가지고 M&A 투자 등을 통해 베트남 내수시장을 공략 중임.


■ 참가 전시회 개요

 

내 용

기 간

장 소

1

• 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 기    간 : 2019.05.21(화)~24(금) / 4일간

- 장    소 : 고양시 킨텍스(KINTEX)

- 전시규모 : 47개국 1,472개사, 2,948부스 / 76,121㎡

- 전시품목

‧ 1전시장 :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소비재 및 첨가물, 건강기능 및 유기농식품, 디저트 및 음료, 국제식품전 국제관, 포장기기

‧ 2전시장 : 식품기기, 레스토랑기기

- 주   최 : 코트라

- 동시개최 : 대형유통사 구매상담회, 잡페어

05.21~05.24

4일간

고양

(킨텍스)

2

• 2019 베트남 프리미엄 소비재전

- 기    간 : 2019.05.30(목)~06.02(일) / 4일간

- 장    소 : 베트남 호치민 SECC

- 행사규모 : 24개국, 350개사, 400부스 / 8,800㎡

- 전시품목 : 유통제품(식음료, 건강, 패션, 소비재 등), 유통 설비 및 인테리어, 유통 IT 시스템

- 주    최 : (사)한국무역협회, 코엑스

05.30~06.02

4일간

베트남 호치민

(SECC)


■ 전시회 지원내용

 ○ 지원내역 : 참가비, 기본 장치비, 기본 전시비품

 ○ 대상기업 : 도내 농생명소재 식품기업              

  - 전시운영 및 테마

   ․ 전시운영 : 통합 부스 운영(종합세일즈관)/단독개별부스지원 불가

   ․ 주요테마 : HMR, 소용량, 소포장 등 간편, 편의, 안전 식품/나만의 삼시세끼 테마에 맞는 식자재류

   ․ 참가기업 셰프 복장 통일로 제품 및 부스 차별화 유도


■ 참여기업 접수

 ○ 신청 및 접수기한 : 2019. 05. 03(금) ~ 05. 13(월) 17:00

 ○ 제출서류 : 서류 구비 후 방문 접수

 ○ 국내외 타겟 시장 전시회 참가지원 신청서 (서식첨부)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2016~2018년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1부(매출 증빙).

 ○ 2016~2018년도 무역협회 및 한국무역통계진흥원 발급 수출확인서 1부(수출 증빙).

 ○ 2019년 4월 4대보험 가입자 명부 1부(고용 증빙).


■ 각종 문의 및 접수처  

 ○ 담당자 : 기업지원단 기업지원팀 홍성무과장(210-6573)

 ○ 접수처 : (561-360)전주시 덕진구 원장동길 111-18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 기업지원팀 (홍성무주임연구원)


■ 기 타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 또는 공개하지 않으며, 본 사업의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이 이루어질 경우, 향후 사업성과 분석/관리를 위한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보고 등에 반드시 협조해야 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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