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소식] 정읍시, 농산물 가공·발효식품 경쟁력 높이는 시설개선·마케팅 지원 시범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전북먹거리통합지원센터
- 작성일자
- 2026-01-21 09:33:28
- 조회수
- 35
본문

정읍시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26년 농산물가공 분야 시범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번 사업은 총 4억 3천만 원 규모로, 농산물 가공 기반을 확충하고 농가 소득을 높이기 위해 5개 세부 사업을 확정하고, 9개소를 선정해 지원합니다.
지원 분야는 농산물 가공과 발효식품 가공으로 나뉘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시설 구축과 제품 품질 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농산물 가공 분야에서는 가공사업장 시설 개선과 농촌자원 활용 기술을 지원해 가공식품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발효식품 분야에서는 장류와 전통주, 식초 등을 대상으로 위생시설 개선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정읍 특색의 가공식품을 육성합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은 26일까지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됩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가 높아지고, 정읍 농산물 가공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한 내용과 모집공고와 신청서는 아래 정읍시청,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해보세요!
출처 : 정읍시청 누리집 보도자료
전북먹거리통합지원센터: https://www.jif.re.kr/jbfoo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