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 · 활동

홍보 · 활동

[언론보도] 전북 바이오진흥원, 먹거리통합관리시스템 기능추가 용역 착수(23.12.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북먹거리통합지원센터
작성일자
2025-06-17 16:45:44
조회수
15

본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하 바이오진흥원, 원장 이은미) 먹거리통합지원센터(이하 전북센터)는 전북 먹거리통합관리시스템이 개발 완료됨에 따라 오는 1219일부터 4개월에 걸쳐 기능추가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전북 먹거리통합관리시스템은 시·군단위 지역 먹거리의 생산-가공-안전-유통-소비 등에 대한 일원화 관리체계 구축 및 센터 간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번 기능추가 용역은 로컬푸드 직매장 통합 관리 시스템, 어린이집·임산부 친환경 꾸러미 등에 적용할 웹쇼핑몰 고도화를 핵심 내용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로써 전라북도 및 14개 시군은 지역 먹거리 수요처 종합관리, 수발주, 배송 및 정산, 기획생산 체계 등이 총 망라된 통합플랫폼 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전북센터는 기능추가 용역이 완료되는 `244월 이후 14개 시군에 개발된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상용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 전담인력 역량강화, 센터 간 거래 촉진을 위한 협력 가이드라인 마련, 기초 및 광역 단위 기획생산 등을 시군센터와 공동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54810]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원장동길 111-18

Copyright(C) 전북먹거리통합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