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바이오진흥원, 지역농산물 이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5.07.01)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전북먹거리통합지원센터
- 작성일자
- 2025-07-07 09:15:03
- 조회수
- 51
본문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은 7월 1일, 바이오진흥원 비즈니스센터에서 ㈜LX파트너스, (재)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와 손을 맞잡고 ‘지역먹거리 이용 확대 및 지역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3~5월 동안 12개 공공기관과 급식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된 미팅 및 현장조사를 토대로 공공기관과 공급 주체 간 협력모델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전북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의 구내식당에서 도내산 농산물 사용을 확대하고, 공공급식의 품질 향상과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 농산물 이용 확대를 위한 제도적·운영적 기반 마련, ▲기관 간 실무 협의체 운영 및 공동사업 추진, ▲공공급식 품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지역 먹거리 체계 구축 등이다.
바이오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공공급식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간담회 등의 후속 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협력의 연속성과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